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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 정보

유용한 영문 이메일 문장 예시 150개+

by Moneymadbird 2022. 3. 5.

 

영문 이메일 작성을 더 쉽게 만들어줄 150개 이상의 유용한 이메일 문구

비즈니스 이메일을 작성하는 것은 지루한 업무이지만 시간이 소요되는 일이다. 몇 가지 유용한 문구를 기억해두면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이 게시물에서는 이메일을 보다 다양하고 풍부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150개 이상의 유용한 이메일 문구를 공유하려고 한다.

오프닝 라인 바디 라인 클로징 라인
-인사말
-이메일을 보낸 이유
-회신에 대한 표현
-죄송함을 표현하는 표현  
-첨부파일과 첨부된 정보
-요청이나 문의
-설명 요청
-정보 공유
-승인 받기 및 주기
-일정
-나쁜 소식 전하기
-향후 일정이나 예상되는 일정에 관한 내용
-도움이나 정보 제공
-사과의 표현
-끝인사

시작하기 전에 다음은 업무용 이메일에 사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이메일 템플릿이다. 표준화된 이메일 템플릿을 사용하면 가독성과 이메일의 퀄리티를 높일 수 있다.

 

 

1. 오프닝 라인

a. 인사말: 이메일의 시작 부분에 추가하면 수신자에게 좀 더 친근하고 사교적인 느낌을 줄 수 있다.

  • I hope you had a good weekend. 주말 잘 보내셨길 바랍니다.
  • I hope you had a great trip. 즐거운 여행 되셨길 바랍니다.
  • Hope you had a nice break. 좋은 휴식이 되셨길 바랍니다.
  • I hope you are well. 나는 당신이 건강하기를 바랍니다.
  • I hope all is well. 모든 것이 잘되기를 바랍니다.
  • Hope you're enjoying your holiday. 휴가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 I hope this email finds you well. 이 이메일이 당신을 잘 찾길 바랍니다.
  • I hope you enjoyed the event. 이벤트를 즐기셨기를 바랍니다.
  • I'm glad we had a chance to chat at the convention. 대회에서 이야기할 기회가 생겨서 기쁩니다.
  • It was great to see you on Thursday. 목요일에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 It was a pleasure to meet you yesterday. 어제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b. 이메일을 보낸 이유: 이메일을 쓴 목적을 간략하게 서술하면 수신자가 이메일의 내용을 파악하기 수월하다.

  • I am writing to you about our last meeting/your presentation yesterday/our next event. 나는 우리의 지난 회의/어제 프레젠테이션/다음 행사에 대해 편지를 씁니다.
  • I am writing to you with regards to/regarding/concerning/in connection with... 나는 ~와 관련하여/관련하여/관련하여/관련하여 당신에게 편지를 쓰고 있습니다.
  • I am writing to ask/enquire/let you know/confirm/check/invite you to/to update you on/ask for a favor... 질문/문의/알림/확인/확인/초대/업데이트/요청을 위해 이 글을 씁니다...
  • I am writing you to follow up on... ...에 대한 후속 조치를 취하기 위해 글을 씁니다.
  • I am contacting you to inform... ...을 알려드리기 위해 연락드립니다.
  • I am reaching out because... 내가 연락하는 이유는...
  • This is just a quick note to... 이것은 ...을 위한 짧은 메모입니다 .
  • This is just a quick reminder... 이것은 ...에 대한 짧은 알림입니다.
  • I wanted to let you know that... 그걸 알려주고 싶었는데
  • Might I take a moment of your time to... (very formal) 잠시 시간을 내서 ... 할 수 있을까요? (매우 형식적)
  • It's [Your Name] from [Your Company]. [Your Company]의 [Your Name]입니다.
  • This email is just to let you know that... 이 이메일은 귀하에게 다음을 알리기 위한 것입니다.

 

c. 회신

  • I just got your request for... 귀하의  ... 요청을 방금 받았습니다.
  • I just read your email about... 방금 귀하의 ...에 대한 이메일을 읽었습니다.
  • As we discussed, I would like to send you... 우리가 논의한 대로, 나는 당신에게 보내고 싶습니다.
  • Thank you for your email about... 에 대한 이메일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 Thanks for your email this morning/yesterday/on Wednesday/last month... 오늘 아침/어제/수요일/지난 달에 이메일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 Thanks for your feedback on/your invitation/your suggestion 귀하의 초대/제안에 대한 귀하의 피드백에 감사드립니다.
  • Thanks for sending/asking about/attending 보내주셔서/문의/참석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Thanks for your quick reply.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 Thanks for getting back to me so quickly. 너무 빨리 돌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 Thank you for reaching out (to me). (나에게) 연락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d. 죄송함을 표현하는 표현 

  • Sorry for my late reply.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 Sorry that it took me so long to get back to you. 다시 연락하는 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죄송합니다.
  • I apologize for the late response.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 Sorry it’s been so long since my last email.
  • I was sorry to hear about...
  • Please accept our apologies for any inconvenience caused.

 

2. 바디라인

a. 첨부파일과 첨부된 정보

  • I’ve attached… ...에 대해 첨부했습니다.
  • Please find [file] attached. 첨부된 [파일]을 확인하십시오.
  • I'm enclosing [file]. [파일]을 동봉합니다.
  • Please see the information below for more details about...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정보를 참조하십시오.
  • The parts in bold/in red/in blue are my comments/are the changes we made. 굵게/빨간색/파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은 내 의견/변경 사항입니다.
  • Here's the document that you asked for, 여기 당신이 요청한 문서가 있습니다.
  • I’ve attached [file] for your review. 검토를 위해 [파일]을 첨부했습니다.
  • I'm sending you [file] as a pdf file. [파일]을 pdf 파일로 보내드립니다.
  • The attached file contains...첨부파일은 ...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Could you please sign the attached form and send it back to us by [date]? 첨부된 양식에 서명하여 [날짜]까지 다시 보내주시겠습니까?
  • Here’s the [document] we discussed. 여기 우리가 논의한 [문서]가 있습니다.
  • [file] is attached. [파일]을 첨부합니다.
  • Please take a look at the attached file. 첨부파일을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Take a look at the [file] I've attached to this email. 제가 이 이메일에 첨부한 [파일]을 보세요.
  • I've attached [file]. [파일]을 첨부했습니다.
  • More information is available at... 자세한 내용은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Please note that...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b. 요청이나 문의

  • Could you please...? ... 한 부탁드려도 될까요?
  • Could you possibly tell me...? ...에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 Can you please fill out this form? 이 양식을 작성해 주시겠습니까?
  • I'd really appreciate it if you could... ...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I'd be very grateful if you could... ...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It would be very helpful if you could send us/me... 당신이 우리/저에게 ...을 보낼 수 있다면 그것은 매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I was wondering if you could/if you would be able to... 나는 당신이 ... 할 수 있는지 / 당신이 ...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If possible, I'd like to know (more) about... 가능하다면 ...에 대해 (더) 알고 싶습니다.
  • Please find my two main questions below. 아래에서 두 가지 주요 질문을 찾으십시오.

c. 설명 요청

  • I didn't/don't fully understand [something]. Could you please explain that again? [무언가]를 완전히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다시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 I didn't quite get your point about [something]. Could you be more specific? [뭔가]에 대한 당신의 요점을 잘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 Could you repeat what you said about...?
  • 말씀하신 ...에 대한 내용을 다시 한 번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 Could you give us some more details on...?
  • ...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려주실 수 있나요?
  • If you could please shed some light on this topic, I would really appreciate it. 이 주제에 대해 좀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Could you please clarify [something]? [뭔가]에 대해 명확히 해주시겠습니까?
  • Could you please clarify when you would like us to finish this? 이 작업을 언제까지 끝내고 싶은지 명확히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 When exactly are you expecting to have this feature? 정확히 언제 이 기능이 제공될 것으로 예상하십니까?
  • Here are the details on...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Could you please clarify what you would like us to do about...? 우리가 무엇을 하길 원하는지 명확히 해주시겠습니까?
  • If I understood you correctly, you would like me to... 내가 당신의 뜻을 올바르게 이해했다면, 당신은 내가 ..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 What exactly do you mean by [something]? [무언가]가 정확히 무엇을 의미합니까?
  • Could you explain what you mean by [something]? [무언가]가 무슨 뜻인지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 In other words, would you like us to... 다시 말해서, 당신은 우리가 ..

d. 정보 공유

  • Thank you for letting me know.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Thank you for the heads up. 충고 고맙습니다.
  • Thank you for the notice.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Please note... ...을 참고하세요.
  • Quick reminder... ...에 대한 빠른 알림
  • Just a quick/friendly reminder that... ...에 대한 빠른/친절한 알림
  • Thank you for sharing.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I'd like to inform you that... 나는 당신에게 ...에 대해 알리고 싶습니다.
  • Just a quick heads up... ...에 대한 빠른 안내
  • Thanks for keeping me in the loop. 계속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Please keep me informed/posted/updated/in the loop. 계속해서 정보를/게시된/업데이트된/루프에서 알려주세요.

 

e. 승인 받기 및 주기

  • Please let me know if this is OK with you. 시간이 있으면 [day]에 회의 일정을 잡고 싶습니다.
  • What are your thoughts (on this)? [요일]이 어떨까요?
  • What do you think? 어떻게 생각해요?
  • Please let me know what you think.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려주세요.
  • We just need the thumbs up/the green light. (=we're waiting for approval) 우리는 당신의 승낙이 필요합니다. 
  • You (totally) have the green light! 완전 가능합니다!
  • He approved of it, so you can go ahead with the project. 그는 그것을 승인했으므로 프로젝트를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f. 일정

  • I'd like to schedule a meeting on [day] if you are available/free then. 시간이 있으면 [day]에 회의 일정을 잡고 싶습니다.
  • I am available on [day], if that's convenient for you. [요일]에 가능하면 가능합니다.
  • Would you be available on [day]? If so, I'll send you an invite shortly. [day]에 가능한가요? 그렇다면 곧 초대장을 보내 드리겠습니다.
  • Can you make it on [day]? If so, I'll book accordingly. [day]에 할 수 있습니까? 그렇다면 그에 따라 예약하겠습니다.
  • I'm afraid I can't make it on [day]. How about...? [day]에 못 갈 것 같아요. [day]어때요?
  • (Due to...) I'm afraid we need to reschedule/delay/postpone/put back/cancel/call off/move/rearrange our meeting.(...때문에) 회의 일정을 조정/연기/연기/연기/취소/취소/이동/재조정해야 합니다.
  • We are sorry to inform you that the interview/meeting scheduled for [day] will have to be rescheduled. [day]로 예정된 인터뷰/미팅 일정이 변경됨을 알려드립니다.

g. 나쁜 소식 전하기 

  • Unfortunately, ... 안타깝게도, ...
  • Unfortunately, we cannot/we are unable to ... 불행히도, 우리는 ...을 할 수 없습니다/우리는 ...을 할 수 없습니다.
  • I'm afraid it will not be possible to... ...이 불가능할까봐 우려스럽습니다.
  • Unfortunately, I have to tell you that...불행히도, 나는 당신에게 ...라는 소식을 전해드려야 합니다.
  • I'm afraid that we can't... 나는 우리가 ... 할 수 없을까봐 두렵습니다.
  • We regret to inform you that... ...을 알려드리게 되어 유감입니다.
  • I regret to inform you that (due to...) ...을 알려드리게 되어 유감입니다.
  • After careful consideration, we have decided (not) to ... 신중하게 고려한 후, 우리는 ...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Due to [reason], it won't be possible to... [이유]로 인해 불가능합니다.
  • It's against company policy to... 그것은 회사 방침에 어긋납니다.
  • I tried my best, but... 최선을 다했지만
  • Despite my best efforts, ... 최선을 다했지만
  • I can't see how...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 I'm sorry but it's out of my hands. 미안하지만 내 손 밖의 일입니다.
  • I'm afraid I won't be able to... 못할까봐 우려스럽습니다.
  • I'm sorry to tell you that... 라고 말씀드려 죄송합니다. 

3 클로징 라인

a. 향후 일정이나 예상되는 일정에 관한 내용

  • Looking forward to hearing from you soon. 곧 연락을 기다리겠습니다.
  • I look forward to hearing from you soon. 빠른 시일 내에 당신으로부터 연락을 받기를 기대하겠습니다.
  • Please let me know if this works/if you are available/if that sounds good/if you can/if you can help/if you need to reschedule... 이것이 효과가 있는지/가능하다면/좋게 들리면/할 수 있다면/도와줄 수 있다면/일정을 조정해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 I look forward to seeing/meeting you. 나는 당신을 만나기를 고대합니다.
  • See you on Thursday/next week. 목요일/다음주에 뵙겠습니다.
  • Thanks. 감사해요.
  • Thank you in advance. 미리 감사드립니다.
  • Thank you for everything. 모든 것에 감사드립니다.
  • Cheers. 굿바이
  • Any feedback you can give me on this would be greatly/highly/much appreciated.이에 대한 피드백을 주시면 크게/매우/매우 감사하겠습니다.
  • If you could have it ready by tomorrow/the end of next week, I would really appreciate it. 내일/다음주말까지 준비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I would appreciate your help in this matter. 이 문제에 대해 도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b. 도움이나 정보 제공

  • I hope you find this helpful.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I hope it's clearer now. 이제 더 명확해지기를 바랍니다.
  • I hope that answers all your questions. 모든 질문에 답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 If we can be of any further assistance, please let us know. 도움이 더 필요하시면 저희에게 알려주십시오.
  • Let me know if you need any help. 도움이 필요하면 알려주세요.
  • For further details... 자세한 내용은...
  • If you have any (more) questions (about)... (추가) 질문이 있는 경우 (에 대해)...
  • In the meantime, if you need any more information, 그 동안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시면,
  • If you need more information/more info/further information, 더 많은 정보/추가 정보가 필요하시면,
  • I know that's a lot to take in, so let me know if anything I've said doesn't make sense. 나는 그것이 많은 것을 받아들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므로 내가 말한 것이 이해가되지 않는 경우 알려주십시오.
  • ... please do not hesitate to contact me. ... 저에게 연락하기를 주저하지 마세요.
  • ... please feel free to contact me/to get in touch. ... 저에게 연락/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 please let me know. ...을 알려주세요.
  • ... drop me an email/drop me a line. ... 저에게 이메일을 보내주세요/저에게 전화를 주세요.

 

c. 사과하기

  • Thank you for your understanding/for your patience. 이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 Thanks again for your understanding/for your patience. 양해해 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양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Once again, please accept our apologies for any inconvenience caused/for the inconvenience caused/for the delay/for the misunderstanding. 다시 한번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불편을 드린 점/지연/오해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 I hope this is okay with you. 괜찮으시길 바랍니다.
  • I really hope we can find a solution soon. 곧 해결책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 I hope you can understand. 당신이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Sorry I couldn't be of more help. 더 많은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d. 끝인사

  • Best regards, 친애하는,
  • All the best, 행운을 빕니다.
  • Best wishes, 행운을 빕니다. 
  • Cheers, (*영국 호주식 표현, 미국에서는 비공식 표현) 굿바이
  • Have a great weekend! 좋은 주말 보내세요.
  • Have a wonderful day! 멋진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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