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매일지

주식매수일지 2021.05.04 APPL, MNST, VRGN 매수

by Moneymadbird 2021. 5. 16.

계속 우상향 하던 증시가 조정이 왔다.
인플레이션 우려로 Fed의 금리인상이 조기에 진행될 수도 있다는 걱정에 빠졌다고 한다.


월초에 SPY를 성급하게 샀나 싶기도 하지만... 빠진 타이밍에 추가적으로 개별종목을 매수하기로 했다.

1. 애플
애플은 꾸준히 사는게 좋은 것 같다. 자체 설계한 M1칩을 탑재한 모델이 성공적이었기도 하고, 이미 에어팟과 애플워치 시리즈의 흥행으로 포트폴리오의 분산과 앱스토어, 클라우드 등 서비스 영역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볼 때 애플은 계속해서 잘 나갈 것 같다.


이번에 새로 출시되는 에어태그라는데... 점차 영역을 생활가전까지 확대해 나가는 듯 하다.

 

2. 몬스터 MNST


몬스터도 한 주 매수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소비재 가 한번 사이클이 올 것 같다. 물동량이 많아진 것도 그렇고 코로나 때 풀린 돈들이 현재는 자산에 몰려있지만 점차 소비시장으로 풀릴 것 같다.
그 중에서 아직까지 북미 비중이 높고 배당을 하지 않는 몬스터 배버리지가 괜찮아 보인다. 아시아 시장의 비중은 16% 정도이지만, 몬스터는 에너지드링크 시장에서 이미지를 굳힌 브랜드이기 때문에 앞으로 아시아 시장에서 성장세가 커질 것 이라고 생각한다.

 


3. 버진갤럭틱 VRGN
버진갤럭틱은 우주여행 산업을 목표로 개발 중인 테크회사인데 주가가 항상 요동친다. 전에는 18달러 쯤 매도 했었는데 그 뒤로 미친듯이 오르다가 이번에 다시 16달러대로 복귀했길래 다시 소액 매수했다.

버진은 작년 operating income 이 0이다.
이번에 기술적 결함으로 실질적으로 매출을 올릴 시점이 미뤄져서 주가가 빠진 듯 하다. 일단 우주여행 산업은 이슈만 있으면 갑자기 폭등하는 경우가 잦아서 조금 넣었다.

 

 

주식매수일지 2021.05.04 SPY 한 주 매수

이번 달에 온전한 첫 월급을 처음 받았다. 나는 생활비를 제외한 돈을 주식에 넣거나 예수금으로 쓸 수 있게 카뱅 세이프박스 등에 넣어놓을 생각이다. 일을 시작하기 전 부터 생각해왔던 계획

stackmone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