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매일지

주식매수일지: 2021.07.01 애플 1, 몬스터 배버리지 1, 엑손모빌 1, IVR 15주 매수

by Moneymadbird 2021. 7. 4.

6월은 국내주식 소비주 섹터에 넣었었는데, 아직까지 별 반응이 없었다.

6말부터 미국 증시가 점점 올라가길래 월급날에 조금 추매를 했다.

 

아이폰 13 모델부터 충전단자를 없애고 맥세이프로 충전하는 방식으로 바꾸려 한다는 기사가 나왔다. 

또한 아이폰을 이용하여 에어팟 등 기기를 역으로 충전하는 기능을 탑재할 거라는 등의 루머가 나오는 듯 하다.

 

 

MacRumors: Apple News and Rumors

The popular software for virtualizing Windows on macOS, Parallels Desktop, has confirmed that support for the newly announced Windows 11 is in the works for Mac computers. Last week, Microsoft unveiled Windows 11, the next major version of the Windows oper

www.macrumors.com

 

 

또한 월 1달러에 제공될 예정인 Private Relay 서비스도 기대가 된다. 

개인정보보호를 잘 하는 이미지 메이킹으로 더 많은 고객을 Lock-in 할 것 같다.  

 

 

No, Apple's Private Relay is not a VPN

But iCloud Plus' new encryption feature is a massive privacy push for browsers and apps.

www.cnet.com

7월 들어서 테크주들이 다시 오르는 것 같다. 

금리 인상 시점이 당겨지거나 델타 변종이 엄청 확산되어 전세계가 또 다시 락다운 걸리지 않는 이상은 계속 추매하는게 맞는 것 같다.

SCFI 지수도 연일 최고점을 찍는 것을 보아 소비가 다시 회복세인 것은 맞는 듯하다. 

 

 

다가온 성수기, 신고점 4000 '코앞' 컨테이너 운임 더 오르나

컨테이너선 운임이 고공행진하며 사상 최고치인 4000선까지 넘보고 있다. 전통 성수기로 꼽히는 3분기를 맞아 운임 상승세가 당분간 더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전통 성수기, 운임지수

www.edaily.co.kr

 

요즘은 생각을 단순하게 하자고 마음먹고 있다. 내년에 더 많이 벌 것 같은 기업을 산다는 마음가짐으로 골라야 할 것 같다.

당장 현재 시황이 어떻고, 단기 호재가 뭐가 있고를 혼자서 막 생각해봤자, 어차피 뇌피셜일 뿐이고 내 뜻대로 안 되는 경우가 훨씬 많으니까... 기업의 비즈니스만 보자는 마음가짐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