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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 정보

[메일] 구글 메일 서명 만들기(메일 서식 저장 하는 법)

by Moneymadbird 2021. 11. 15.

메일 서명 기능

일하다보면 메일로 소통하는 경우가 많다. 일반적으로 비즈니스 메일엔 양식이 존재한다. 서론 본론 결론... 그리고 하단부에 발신인의 정보를 적어준다. 그런데 매번 메일을 작성할 때마다 이러한 양식 때문에 시간을 잡아먹는 경우가 많다. 다행히도 요즘 메일 사이트에는 편리한 기능이 있다. 바로 메일 서명 기능이다.

 

요점 정리

  • 메일 서명이란 메일 하단부에 발신자의 이름과 연락처, 소속 등 명함 같은 기능을 하는 양식을 말함
  • 보통 이름, 회사이름, 회사 사이트, 전화번호, 팩스번호, 이메일 등이 들어간다.
  • 매번 입력하기 번거로워 요즘 메일 사이트에서 서명 기능을 지원한다.

 

적용 방법

1. 먼저 G mail에 접속한 후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를 클릭해주고, 모든 설정 보기를 클릭한다.

2. 모든 설정 보기를 누르면 길고 긴 메뉴가 나오는데 그 중에서 '서명' 기능을 찾아 '새로 만들기'를 누른다.

 

3. 적용할 서명의 그룹 이름을 짓는 것으로, 자신이 식별할 만한 이름으로 짓도록 하자.

 

4. 이름을 지었다면 로그인 후 편집창에서 사용할 양식을 추가해준다. 이미지 파일도 첨부할 수 있다. 편집이 완료되면 꼭 저장해준다.

 

5. 편집까지 완료가 되었다면 실제로 메일창을 열어서 확인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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